제품 이야기/코웨이 소식과 제품

코웨이의 CI 공개 - 감성, 기술 융합 강조

가빈 쌤 2013. 1. 22. 22:52

 

 

 

새주인 맞은 코웨이, CI 공개…

감성·기술 융합 강조

 

 

    기사등록 일시 [2013-01-21 09:41:51]
서울=뉴시스】민숙영 기자 = 생활환경기업 코웨이가 21일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새 CI 로고는 1월 말부터 명함과 홍보물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다음달 5일에는 홍준기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하는 '코웨이 비전 선포식'을 열고 코웨이의 새로운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새 CI는 새롭게 시작하는 코웨이의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회사의 기업 철학을 선보이는 의미를 가진다. 젊음과 혁신의 가치와 함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와 믿음의 가치를 담았다.

기본 로고는 주황색과 파란색을 두 축으로 주황색은 젊음과 혁신을 포함한 '감성'을 상징하고, 파란색은 신뢰와 믿음을 포함한 '기술'을 나타낸다. 가운데 위치한 그라데이션은 감성과 기술이 잘 융합된 코웨이를 상징한다.

서체는 역동적인 로고를 통해 생동감 있는 기업문화를 표현하는 동시에 환경기업의 편안함과 친밀감을 전달하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홍준기 코웨이 대표는 "새로운 CI는 코웨이가 지난 24년간 쌓아온 좋은 기업문화와 고객신뢰, 시장선도기술을 형상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물과 공기로 생명을 책임지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생활환경전문기업이다. 지난해 11월 27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웅진코웨이'에서 '코웨이(COWAY)'로 사명을 변경했고 올해 1월 2일부터 코웨이의 최대 주주는 MBK파트너스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코웨이홀딩스'로 바뀌었다.

shuy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