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빈정미.휴.연구소 박정미/대한민국 명강사개발원

2013년 10월12일 연세대에서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이 발족되다.

가빈 쌤 2013. 10. 18. 15:30

 

 

지난 12일 연세대에서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이 발족되다.|◈ ―‥‥ 명강사 홍보
김용진(협회장) | 조회 38 |추천 0 |2013.10.14. 09:55 http://cafe.daum.net/5361963/RLf6/31 
//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31014090708297

 

 

【뉴시스와이어】지난 12일(토) 연세대학교에서 대한민국 명강사들을 육성시키는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 1기 첫 웍샵이 진행되어 화제이다. 이 행사는 1천여명의 교수 및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협회장 김용진 교수(010-7788-2232)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강사뉴스 TV의 후원하에 매월 둘째주 토요일 하루 종일 진행하게 되는 수준 높은 명강사들의 웍샵이다.

↑ 지난 12일 연세대에서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이 발족되다

 

이날 신입 명강사 전원은 입단선서를 하고 입단식을 마쳤으며 협회장 및 원장인 김용진 교수의 짧은 환영 메시지에 이어 부산에서 이날 행사를 축하하러 온 명품강사 아카데미 원장 양영주 교수와 교수협의회 사무총장 예명숙 박사의 축하 인사를 받았다. 이어 정인경 부원장의 협회 소개와 명강사 간의 인터뷰 및 소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유하진 부원장의 힐링체조를 시작으로 김용진 원장의 명강사 15명 전원에 대한 즉석 인터뷰와 명강사 로드맵에 대한 자기 발표의 시간이 주어졌다. 그리고 강용일 부원장의 사회로 김용진 원장의 인문학 특강과 명강사로서 알아야 할 중요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명강사 개발원 행사에 참여한 강사들의 소감은 다음과 같다.



* 명강사 01호 김용진 원장 :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행복관련 9개 자격과정 창시자 - "명강사 1기 웍샵에 참석하신 명강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은 프로정신을 갖고 달려드는 깡벌선수여야 합니다. 오늘 여러분의 웍샵 참여 과정에 대한 피드백은 차근 차근 이메일로 각자에게 보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담긴 자료는 강사뉴스 TV가 편집 및 제작하여 유투브로 차근 차근 공개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유투브를 보시면서 교정해 나가시고 더 나은 업그레이드 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명강사 개발원은 실력과 인격과 성품이 잘 준비된 분들을 계속 명강사로 입단시켜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은 3대 1이라는 경쟁을 뚧고 최종 입단이 허락된 최강의 멤버들입니다."

* 명강사 02호 강용일 부원장, 행복한 윈윈십 연구원장 - "명강사 개발원이 개원된 이 날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
더구나 15명의 명강사님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여 선서를 함으로써 우리는 명강사 개발원의 객원 연구원이 되었기 때문이다. 참으로 뜻깊은 이 날을 자축해 마지 않는다."

* 명강사 03호 정인경 부원장, 미국 크리스토퍼연구소 한국 소장 - "설득의 힘! 행복지도사 직무교육을 수원에서 9차례까지 진행하면서 사람을 설득해서 그 자리에 오게하기까지가 얼마나 힘든지 몸으로 체험해서 잘 안다. 오늘 15명이 명강사로 입단하기까지 협회장님의 노고가 얼마나 컸는지 말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었다. 그랬기에 더욱더 한 분 한 분이 소중했고 귀한 만남이었다. 모두가 좋은 느낌으로 다음을 기대하며 가벼운 발걸음을 옮기는 것을 보고서야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 명강사 04호 유하진 부원장, 명상교육 대표강사 - "1차 워크샵을 마치고 돌아와 앉아서 오늘 하루를 머리 속으로 그려보았다. 가장 머리에 남는 것 하나는 (원장님의 인문학 특강 - 앎에 대한 철학적 고찰을 통해 분명히 개념 정리가 된) 참된 진실과 거짓된 진실이었다. 진리란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 그 변화하지 않는 진리에 대한 탐구가 우리를 만나게 했다는 생각이 드는 밤이다. 불변의 진리, 참된 진리를 향한 발걸음이 불을 밝히는 밤이다."

* 명강사 10호 김태은 명강사, 파라웰센터장, 행복혈전체조 창시자 - "2년전부터 김용진 교수님을 만난 이후 상주 시청이나 대기업 등 강의도 열려졌다. 나는 김용진 교수님을 멘토로 삼아 열심히 명강사 훈련을 받기로 한 것을 너무나 잘 했다고 생각한다."

* 명강사 11호 조성관 명강사, 행복본부장, 용인대학교 책임교수 - "명강사 훈련을 통해 향후 대학교에서 행복교육을 활성화 시키고자 한다. 최선을 다해 명강사로서의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 명강사 12호 정해숙 명강사, 강원관광대학교 겸임교수 - "멋진 교수님들과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시작된 명강사 개발원에서 명강사님들과 서로 윈윈하면서 함께 가겠습니다."

* 명강사 13호 김정철 명강사,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 출발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분들을 만나고 소통하고 행복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새롭게 시작 되는 만큼 열심히 동참하고 배워서 명강사로서 이름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준비하고 계획하신 협회장님과 부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명강사 14호 이 훈 명강사, 서울 행복한교회 당회장 - "명강사 웍샵은 남은 인생을 새롭게 볼수 있는 눈을 뜨게 해주었습니다. 나도 모르는 우물안 개구리와 같은 삶에서 세상을 넓게 그리고 정확하게 볼수 있는 안목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 무엇 보다도 김용진 교수님과 함께 하는 명강사 분들로 인해서 나 자신이 제대로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이고 또 새로운 인생의 길이 그려지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큰 날이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명강사로서의 자세, 철학, 인문학, 스피치 등 전인적인 프로그램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탁월한 프로그램임을 자부합니다. 명강사로 명강사 개발원 객원 연구원으로 입단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명강사 15호 김희자 명강사, 울진군 여성단체협의회장 -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 1기 첫 웍샵이 협회장님의 원대한 계획속에 멋지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영광스럽게 선택 된 15명의 명강사들은 대한민국 행복 명강사로서의 엄숙한 선서 속에 다시 한번 협회장님을 향한 존경과 신뢰로 하나 되는 첫 걸음을 내 딛었습니다. 또한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먼~길 달려오신 양영주 원장님과 예명숙 박사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렸습니다. 오후 5시까지 진행 된 행사는 명강사가 가져야 할 기본과 실력과 인성의 되뇌임으로 깨우침을 주었고
정성과 배려가 듬뿍한 다과 준비와 진지한 촬영은 감동을 주셨습니다."

* 명강사 16호 오용근 명강사, 서울과기대학교 겸임교수 - "자연치유의 귀중함을 깨닫고 나서 나는 행복한 삶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감당하는 명강사가 되고자 한다."

* 명강사 17호 신동민 명강사, 국제재무설계사 - "명강사란 무었일까? 명강사가 될 수 있을 까? 20대에서 부터 아련하게 나마 꿈꾸었던 꿈이 이루어 질수 있을까? 이 모든 것을 혼자의 힘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까? 이런 의문 부호들이 말끔이 사라 졌다. 2013년 10월 12일 나에게는 역사의 한 페이지가 장식되는 긴장된 하루가 되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은 병문안차 또는 조문객 으로 방문 한 적은 있지만 대학 캠퍼스의 세미나 실이 있는 건물은 처음 들어 가 보았다. 2014년 1월은 서울대에서 웍샾이 진행 된다. 기다려진다. 바야흐로 인연은 김용진 협회장님과 인터뷰 끝에 명강사 개발원에 명강사 1기생으로 위촉 해준데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 명강사 18호 박세화 명강사, 로펌 근무중 - "아직 30살이 안된 최연소 명강사이지만 인생 선배님들의 훌륭하신 부분을 많이 배우며 명강사의 길을 착실히 걸어가겠다."

* 명강사 19호 노성환 명강사, 강원 관광대학교 겸임교수 - "명강사님 화이팅! 어제 명강사 1기 워크샾에 정말 대단한 분들을
보았습니다. 한분 한분의 사회적으로 높은 역량과 지금까지 끊임없이 스스로를 채찍질하고 인내하고 노력하고 왕성한 활동을 해오신것에 제자신의 부족한 모습이 부끄러웠습니다. 핑계일수도 있지만 아직은 개념이나 어떻게 해보겠다는 로드맵은 없지만 앞으로 깊은 생각을 해 볼 생각입니다. 김용진 교수님의 열정과 다른 부원장님들의 열정적인 지도편달은 대한민국 명강사님들이 우뚝 설것이라 의심치않으면 커리큘럼에 맞추어 차근 차근 배워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명강사 20호 강영애 명강사, 현직 초등학교 교사 - "감성을 터치하는 명강사로 함께 오래 가는 길이 행복하다. 명강사 1기 웍샵을 마치고..."

한편 대한민국 명강사 개발원은 원장 김용진 교수가 인터뷰를 통해 적성, 자질, 인격, 실력 등을 상담하고 합격한 자에 한하여 명강사로 입단시키고 있다. 또한 입단이 되면 객원연구원의 자격도 동시에 부여해 주며 품격있는 명강사 코스를 종신토록 받을 수 있다. 다음달 모임은 11월 둘째 토요일 연세대에서 개최된다. 이에 대한 문의는 김용진 교수(010-7788-2232)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