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내가 들은 강의들

《대한민국브랜드포럼》2015년2월 브랜드의 가치, 브랜드의 컨셉. 금강오길비 엄한영이사

가빈 쌤 2015. 2. 26. 00:49

 

 

 

《대한민국브랜드포럼》2015년2월 브랜드의 가치, 브랜드의 컨셉. 금강오길비 엄한영이사

 

2015.02.25 수요일. 18:00 ~ 21:30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06 상제리제센터 피에스타홀

 

엄한영 강사의 강의는 내가 관심있던 브랜드이야기이다.

고딩때부터 상업디자인, 사진 을 좋아하고,

공부하던 나는 종합적인 무엇인가를 만난듯 하다.

광고방송만 골라보기도 했었는데,

물론, 건축이 종합예술이다.

건축을 공부하고, 디자인을 하는 나는,

지금 휴캠프 브랜드를 시작으로ㅡ

열심히 뛴다. 가빈휴연구소를 시작한지 ㅣ년.

아ㅡ

이것이다.

 

 

ㅇ 마케팅은 파는 것이지만, 브랜드는 남기는 것이다.

ㅇ 소비자는 믿는 것을 보는가? 보는 것을 믿는가?

ㅇ 고객에게 어떤 믿음을 심어줄것인지가 "브랜드 컨셉" 이다.

ㅇ 공감이 가지않으면, 실패한다.

ㅇ 광고는 시대의 거울이다.

ㅇ 브랜드 존재의 이유를 찾아라. 명확해야한다.

ㅇ 브랜드 포지셔닝을 하라.

ㅇ 철학이 없는 브랜드는 죽은 브랜드 이다.

 

메모

사진ᆞ글 : 가빈 박정현.

기업체를 예로 설명해주셔서 쉬웠지만,

예제는 개인 메모로 남긴다.

 

 

 

 

 

 

 

 

 

 

 

 

 

 

 

 

 

 

 

 

 

 

 

 

 

 

 

 

 

 

 

대한민국브랜드협회 2015년 2월 포럼은,,,

 엄한영 이사님(금강오길비) 과 함께 브랜드가치와 컨셉을 알아보는 인사이트의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