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나의 BOOK 이야기

나는 골목의 CEO다.

가빈 쌤 2014. 1. 24. 16:35

 

'나는 골목의 CEO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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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이 변하면 시장이 바뀐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 <상인정신>

 

결론은 손님이 원하는 걸 주자

 

절실하면 통하는 법

 

새우젖도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 시도가 필요하다

 

최고의 고수를 찾아 매달려본 적이 있으십니까?

 

마누란는 속여도 품질은 속이지 않는다

 

무엇을 하든 공부를 멈추면 안된다

 

제 목표는 조금만 더 잘하자이다

 

평생 기억에 남을 모방할 수 없는 맛을 드립니다

 

위기가 왔을때 처음을 되돌아보라

 

자기자신과 궁합이 맞는 전략을 찾아라

 

혼을 갖고 목표를 분명히 하라

 

고객의 눈으로 보고 생각하라

 

남이 만들 수 없는 아이템에 집중하라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기본에 충실하라

 

갈망하고 지속적으로 학습하라

변화하는 자만이 꿈꿀 자격이 있다

 

진정한 상인에게는 식 세 정 변 의 네가지 자질과 화 신 검 근 시 의 다섯가지 덕목이 필요하다

식> 부자는 기본을 안다

세> 사람을 다루는 능력이 곧 돈이다

정> 부와 권력과 명예는 솥의 세 발 처럼 균형을 이뤄야 한다

변> 부자는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도 남다르다

화> 작은 배려와 양보가 큰 이익을 부른다

신> 성실과 신뢰는 사업의 근본이다

검> 죽을 각오로 돈을 아껴라

근> 성실하기라도 해라

시> 진정한 부자는 베풀줄 안다

 

손님을 기다리지 않고 손님이 있는곳을 찾아가다

 

물건을 사고싶은 마음이 들게하라

 

외국인 고객 그들을 알고자 해외로 나가다

 

소량구매 원하는 고객 위해 천원팩 상품을 개발하다

 

오늘의 고객을 내일의 고객으로 만들어라

 

에스크로 서비스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금융기관등 공신력 있는 제 3자에게 예치하였다가 구매자가 물품배송을 확인한 후에야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물품을 받지 못했거나 반품을 할 경우에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금융기관이 즉시 환불해주므로 사기 피해 등을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거래안전장치이다

 

고객장부에서 위기탈출의 해법을 찾다

 

주변 점포에 도움 주는 점포가 더 잘된다

 

수산물이라면 모르는게 없는 수산물박사가되라

 

20년 경험을 밑천으로 준비된 창업을 하다

 

상권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마케팅 노하우가 중요하다

 

고객에게 베풀면 결국엔 이익으로 돌아온다

 

40년간 변함없는 신뢰로 튼튼한 단골 고객층을 확보하라

 

한시간 일찍 문을 열어라

사소하지만 큰 성공비결

 

큰 욕심보다 더 나아지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중요하다 무언가를 대대적으로 뜯어 고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한 걸음씩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때로는 더 유용한 전략이다

 

어떻게 돈을 벌까보다 어떻게 더 재미있게 장사를 할까 고민하라

 

아무리 장사가 잘 되어도 하루에 150개만 양갱을 만드는 이유는?

양갱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오직 수작업에 의해서만 하기때문에 최고의 맛을 유지하면서 하루에 만들 수 있는 양은 150개가 최선이기때문이다

 

더 낮은 가격보다 대형마트가 하지 못하는 무언가를 고민하다

 

작은 가게라서 더 잘할 수 있는 방식을 찾다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우연히 얻어지지 않는다

 

성공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나온다.

 

 

ㅡ대학로ᆞ김종성 연출가님의 요약ㅡ

2014.01.24.